[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부동산 이슈와 관련해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직접 '반포 아파트를 처분하는 게 좋겠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 의원은 8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노 실장이 청주 아파트만 팔고 강남 아파트만 남겨놓은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질문에 "그 아파트가 문제가 됐고 국민들의 분노를 샀다면 그에 합당한 조치를 취하는 게 옳겠다고 본인에게도 그 말씀을 드렸다"고 답했다.

이어 "물론 거기에 사정이 있었을 것. 강남 아파트는 10년 넘게 소유했고 아드님이 살고 계신다고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남 아파트를 처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다"며 "(그래서) 제가 합당한 처신과 조치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한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또 "본인께도 그 말씀을 드렸다"면서 "(노 실장이)알겠다고 (하며) 이러이러한 사정이 있었다고 설명을 했다"고 말했다. '실장직을 내려놓아야 하는 게 아니냐'는 의견에 대해서는 "거기까지는 생각하지 않았다"면서 말을 아꼈다.

민주당 대선주자이기도 한 이 의원은 당대표 선거 출마와 관련해서 "당대표로서 누구냐는 조사가 있었다. (이 조사에서) 일반 국민의 50%가 넘는 분들, 당원의 70%가 넘는 분들이 이낙연이 해봐라는 여론이 압도적이었다"고 말했다.

현안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과 관련해 미래통합당의 공수처장 추천위원을 지명할 수 없다는 입장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내야 한다. 그 법(공수처 설치법)은 20대 국회 후반기에 합법적으로 국회에서 통과됐다"며 "국회 의결을 승복하지 않는 건 헌정질서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통합당을 배제하고 공수처를 출범시키는 데 대해선 "과거에도 위원을 추천하지 않는 방식으로 실질적으로 발목을 잡는 일이 있었다. 21대 국회에서는 그런 구태가 사라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석열 검찰총장과 추미애 법무부장관 사이의 검찰 내부갈등에 대해선 "전당대회가 8월29일인데 그때까지 지금 상태가 계속되지 않을것이라고 본다"면서 "장관이 법에 따라 수사지휘를 했으면 그것을 받아들이는게 당연하다"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3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