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음악학과와 MOU 체결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8일 나사렛대학교 음악학과(학과장 조인상)와 중도‧중복장애학생 문화예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고 키우는 음악 짝꿍 활동 ▲원격 재능 기부를 통한 학생 문화예술 교육 자료 개발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경험 확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자선 행사 공동 추진 ▲대학생 전공 실습 및 실연 기회 제공 등을 위해 교류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장애학생들은 음악학과의 문화예술 지원을 통해 심미적 감성과 음악적 능력이 향상되고, 대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살리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음악학과 관현악부 대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연주하고 제작한 음악교육 영상 콘텐츠를 나사렛새꿈학교 학생들에게 재능기부하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의 발판을 마련했다.

정영숙 교장은 “대학생들의 뜻깊은 봉사가 양 기관의 MOU 체결로 이어졌고, 앞으로 더 큰 결실을 맺길 기대한다.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협력과 상생의 길을 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나사렛새꿈학교는 나사렛대 △특수교육학부 △물리치료학과 △간호학과 △언어치료학과 △재활융합기술학과 △임상병리학과 등과 협력을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3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