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정세균 총리가 전국 고위공직자의 주택보유 실태 전수조사를 지시했다.

정 총리는 8일 "각 부처는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 고위공직자 주택보유 실태를 조속히 파악해서 다주택자의 경우 하루빨리 매각하도록 조치를 취하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근 부동산 문제로 여론이 매우 좋지 않고 정부가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지만, 고위 공직자들이 여러 채의 집을 갖고 있다면 어떠한 정책을 내놓아도 국민들의 신뢰를 얻기가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시간이 흐른다고 금방 지나갈 상황이 아니다"라며 "고위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이 필요한 시기인데, 사실 그 시기가 이미 지났다는 생각"이라고도 했다.

정 총리는 "국민들이 무엇을 요구하든지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에 대한 답을 내놔야 한다"며 "각자 입장에서 최선의 정책을 준비하고 대비해주기를 특별히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집값 안정을 위해 6·17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으나,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반발에 부딪혔으며, 특히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최근 서울 서초구 아파트 대신 충북 청주의 아파트를 내놓겠다고 밝혀 고위공직자들의 다주택 논란이 불거졌다.

정부는 정 총리의 지시에 따라 중앙부처와 지자체 고위공직자의 다주택 현황을 파악하는 등 후속 조치에 착수할 방침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3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