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내외뉴스통신] 성기욱 기자 = 정영수 전 충북도의원이 지난 7월 1일 국제로타리 3740지구 10지역 진천봉화로타리클럽 3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취임한 정영수 신임 회장은 “지역 사회에서 꼭 필요한 봉사단체로 만들 것”을 약속하며, “로타리 6대 초점분야 중 하나인 환경 보호를 통한 수자원 보호 및 위생을 위해 백곡호 주변 정화 환경보호선을 이용하여 깨끗한 진천을 만들고 환경보호에 진천군민 모두가 동참 할 수 있도록 앞장 서 환경사랑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 회장은 “회원 모두가 봉사의 참맛을 느끼며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여기에, 정 회장은 “회원 여러분 전 세계가 ‘코로나 19’로 인해 공포와 혼돈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우리들의 봉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아 우리 모두가 ‘초아의 봉사’로써 지역 사회에서 꼭 필요한 봉사자로써 만족한 삶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정영수 회장은 △제10대 충북도의회 의원 △진천군 4-H 연합회장 △성암 장학회 상임이사 △진천군 노인자문위원장 △진천읍 생활안전협의회 회장 △진천군 외식업 지부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천군협의회 자문위원 등 여러 직책을 역임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진천봉화로타리클럽 31대 신임 회장으로서의 활동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본보는 진천봉화로타리클럽 정영수 회장을 만나 취임 소감 및 향후 활동에 대해 들어보았다.

 

- 진천봉화로타리클럽 31대 신임 회장 취임 소감을 말하자면.

“바쁘신 와중에도 취임식에 참석해주신 로타리안 여러분과 내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저는 이번 회장직을 수락하고 준비하면서 이제까지 진천봉화로타리의 역대 회장님과 선배 로타리안 여러분들이 만들어 놓은 위상과 저력을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해야겠구나 생각을 했다.

2020-2021회기 클럽 운영 목표로 우리 진천봉화로타리클럽이 지역 사회에서 꼭 필요한 봉사단체로 만들어, 회원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고 진천군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클럽 운영을 하고자 한다.”

 

 

- 진천봉화로타리클럽에 대해 소개하자면.

“진천봉화로타리클럽은 지난 1991년도 2월에 창립됐으며, 당시 창립 회원 수는 52명이었으나 현재는 95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대형 클럽에 총재를 다수 배출한 충청북도 대표클럽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 클럽의 역대 주요 활동을 말하자면 △백사천변 사랑의 벚꽃거리 조성 및 환경보호 사업 △진천장미로타리클럽 창립 스폰서 △백곡저수지내 자연정화 활동 △불우이웃, 소년소녀가장 돕기 및 장학금 수여 △군민 해맞이 행사 및 썰매타기 대회 주관 △초아의 봉사탑(100주년 기념탑) 제작 설치 △국제자매결연(RI3770D 필리핀 말로로스클럽) △진천중‧고등학교 인터랙트 창립 △매칭그랜트사업 및 국제청소년교환사업 △사랑의 집짓기 봉화의집(1호∼11호) 준공 △사랑의 점심나누기 봉사 △20년사 편찬 및 회원 100인 달성 △사랑의 일일 바자회 장학사업 △진천군 노인복지관 차량기증 △진천군 장애인복지회관 차량기증 △우석대학교 로타랙트 창립 △봉화환경보호선(2호) 진수식 등을 지역에서 펼쳤다.

이와 같은 왕성한 활동에 따라 △최우수클럽표창 11회 △우수클럽표창 11회 △최우수재단기부표창 6회 △환경부장관표창 2회 △자연보호표창 6회 △R.I 회장표창 10회 △RI역점사업 최우수클럽 등 다수의 표창을 받는 쾌거를 얻을 수 있었다.”

 

- 앞으로 어떤 활동을 펼치고자 하는가.

“첫째, 백곡호 주변을 환경 정화 사업을 통하여 진천봉화로타리 회원들의 봉사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회원 화합의 장으로 만들어 가겠다.

둘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바자회를 통한 장학사업, 인터랙트 지원사업 등 희망 진천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셋째, 어르신들께서 더 젊고 더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사랑의 집짓기 봉사, 급식봉사, 자장면 봉사를 통하여 섬김의 정신을 함양 하겠다.

넷째, ‘진천군민 환경사랑 걷기대회’를 추진하여 주민화합과 환경 문제 홍보를 통한 깨끗한 진천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다섯째, 분과별 사업에 관한 모든 권한과 책임을 분과 위원장에게 위임하여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분과별로 봉사활동을 통하여 모든 회원이 참여하여 봉사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여섯째, 효율적인 클럽 홍보를 통하여 회원 및 지역사회가 클럽에 대한 이미지와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봉사 단체임을 알리는데 주력하겠다.”

 

- 끝으로 한 말씀.

“로타리클럽의 기본은 ‘초아의 봉사’이다. 회원 간의 화합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사회에 봉사활동 프로젝트 등을 펼쳐 진천군의 삶의 질을 높이고 봉사의 참된 의미를 고취 시키는 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skw97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3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