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계양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7일 드림스타트 등록 유아 및 양육자 1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베이비마사지교실'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동영상 강의로 진행했다.

계양구건강가정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실시한 이번 첫 회기 교육은 부모교육 전문강사(손지수)의 놀이의 중요성 및 건강한 훈육법에 관련된 이론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7월 말까지 총 4회기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애착관계 증진에 도움이 되는 감정코칭 그림책 함께 읽기 및 베이비마사지 오일과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아동의 성장발달마사지와 촉감, 신체, 요리놀이 등을 하면서 정서적 교감이 이루어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체험 교육에 참석한 한 양육자는 "아이와 평소에 잠들기 전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고, 귀찮아서 놀아주기보다는 아이가 장난감을 갖고 혼자 놀게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교육을 듣고 반성하게 되었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 앞으로 진행될 그램책 읽어주기, 마사지와 신체놀이 등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서비스를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지만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가정에서 자유롭게 신체접촉 놀이 체험을 하면서 좀 더 깊이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4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