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가수 이치현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며 7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이치현(李治賢, 본명 이용균, 1955년)은 대한민국의 가수, 싱어송라이터, 밴드 리더로 서라벌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 기악학과를 졸업했다.

전공은 플룻. 또한 벗님들 활동관련해서는 보컬과 작곡자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본래 기타리스트를 지망했을만큼 기타연주에 뛰어나며 기타 연주 외에도 그림 그리기에 특기가 있다.

서울 서라벌고등학교 시절이었던 1972년 'KBS 노래자랑'에서 월말기대회 우승을 한 경력이 있다. 1978년 'TBC 해변가요제'에서 보컬 듀오 '벗님들'의 보컬리스트 겸 기타리스트로 참가하여 자작곡 '그 바닷가'로 인기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이듬해 1979년 록 밴드 '이치현과 벗님들'을 결성해 본격적으로 가요계 활동을 시작했다. 대표곡으로는 '난몰라', '추억의 밤', '다가기전에', '당신만이', 사랑의 슬픔', '집시여인'등이 있다.

'이치현과 벗님들'이 해체된 후에는 1991년 솔로 가수로 데뷔하다 2011년에는 강인원, 권인하, 민해경과 함께 프로젝트 보컬 음악 그룹 컬러스(the Colors)를 결성하기도 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4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