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RE888과 함께하는 2020 제 1회 ALUV CUP'대회 개최
대회 참가 신청 7월 13일부터 19일까지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스포츠 적중게임을 서비스하는 SCORE888(이하 스코어888)가 아마추어대학배구연맹(ALUV, 위원장 정새은)과 MOU업무협약체결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스코어888은 지난 2일, 본사에서 ALUV와 아마추어대학스포츠 및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간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아마추어 배구 선수들이 한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 지원한다. 특히 양 측은 대학생들의 아마추어 배구 스포츠 인력 양성 및 대회 진행을 통해 스포츠 발달에 본격 협력할 계획이다.

아마추어대학스포츠 단체인 ALUV는 배구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이 열정 하나로 뭉쳐 아마추어 배구의 발전을 도모하는 단체다. 다만 이전까지 여러 굵직한 대회의 주관, 운영을 도맡은 바 있지만, 직접 대회를 개최한 이력이 없었다. 

ALUV은 단체의 주체성을 잃지 않기 위해 이번 MOU 협약을 기점으로 ‘첫 대회 개최’라는 어려운 도전에 나선다. ALUV 대회 명칭은 'SCORE888과 함께하는 2020 제 1회 ALUV CUP'이다. 스코어888이 메인 후원사로 참가한다.

스코어888 이찬배 마케팅 총괄 팀장은 “ALUV가 어려움 속에서도 아마추어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이 우리 기업의 주요 활동 목적과 부합하여 MOU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에 조금의 보탬이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아마추어 스포츠 연맹들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국민 건강 및 체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LUV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에 아마추어 연맹을 지원하려는 곳이 많지 않아 대회 개최가 취소될 염려까지 있었다”라며, “대학생 스포츠 단체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지원해 주신 스코어888 덕분에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감사 드린다. 이를 발판 삼아 아마추어 대학 배구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단체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에 앞서 스코어888은 KUFA(한국대학축구동아리연맹)와도 MOU업무협약을 체결, 아마추어대학스포츠 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ALUV가 개최하는 'SCORE888과 함께하는 2020 제 1회 ALUV CUP'대회는 오는 8월 중순 개최 예정이다.(코로나19로 인해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7월 17일부터 23일까지 스코어888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4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