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공식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4곡 모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 에서 K-팝 최초 6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 5일,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지민 솔로곡 'Filter(필터)'가 공개 134일 만에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6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지민은 K-팝 가수 중 최초로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솔로곡 4곡 이상 6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이 같은 지민의 대기록 수립에 '올케이팝(allkpop)' 등 해외 매체들이 관심을 보이며 보도가 줄을 이었다.

먼저 북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6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곡을 4곡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이스트로서 기록을 넓혔다"라 알리며 "방탄소년단의 리드 보컬이자 메인 댄서인 지민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또 다른 왕좌를 거머쥐었다. 지민은 솔로곡으로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여타 홍보활동 없이 매번 수록곡만으로 업적을 달성해 우리를 놀라게 만든다" 극찬했다.

또한 인도 뭄바이 소재의 '소니뮤직 인디아의 디지털 콘텐츠를 총괄하며 롤링 스톤 인디아 등 매체에서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는 'Ambika Muttoo'도 5일 개인 SNS를 통해 "지민의 'Filter'는 최단 시간의 기록으로 스포티파이에서 6천만 스트리밍을 달성한 그의 네 번째 솔로곡이 되었다" 며 재능 있는 아티스트로서 그의 모든 솔로곡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으며, 각 차트와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등 부문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인다"고 전하며 지민의 음원파워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이외에도 나시옹렉스(nacionrex), 코리아부(koreaboo)등도 축하와 함께 지민의 글로벌 차트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함께 보도해 시선을 모았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7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