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난한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을 향해 구시대적 편견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 위원장의 생각이야말로 '민주당 정부가 한미동맹을 등한시한다'는 과거의 선입견과 편견에서 한치도 나아가지 못한 구시대적 사고"라며 이같이 밝혔다.

반 위원장은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미래통합당의 주도로 열린 '글로벌 외교안보포럼' 세미나에서 정부의 대북정책을 두고 현 정부가 진영논리에 갇혀 대북정책을 이념편향적으로 짜고 있다며 "조급한 마음으로 구걸하는 태도"라고 직격했다. 또 정부를 향해 "한미동맹을 너무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고도 했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북한에 끌려 다닌다'거나 '구걸하는 듯한 태도' 등은 전혀 근거가 없는 평가"라며 "지난 세 차례의 정상회담과 그 후속조치는 북한에 끌려다니면서 만들어 낸 것이 아니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위한 우리의 주체적이고 지난한 노력의 결과였다"고 반박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튼튼하다"며 "두 정상의 신뢰관계는 역대 어느 정부에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다. 지금까지도 긴밀한 동맹관계를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나라의 전략적 입지가 더 궁색해졌다'는 반 위원장의 평가에 대해서도 "비록 지금 이 순간 어려움이 제기되고 있으나 지난 보수정부에서 있었던 전쟁의 불안감은 단연코 지금 우리 곁에 없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마지막으로 "대북제재는 목적이 아닌 비핵화의 수단일 뿐으로, 문재인 정부는 그 어느 때보다 튼튼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길을 갈 것"이라며 "반 위원장은 국가원로로서 일방의 편견과 선입견을 벗고 원칙과 중심을 잡아달라"고 촉구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7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