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고 있던 지방세 미환급금 찾자!

[합천=내외뉴스통신] 노현수 기자 = 합천군 (군수 문준희)은 위택스를 통해 납세자가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7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한 뒤 차량을 매각했거나, 납세자 착오신고, 법령개정 등으로 지방세를 초과 납부하여 납세자가 돌려받아야 할 금액이다.

군에서는 군민이 찾아가지 않는 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환급신청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나, 납세자 주소이전, 해외거주 등으로 환급 안내문을 받지 못하거나, 안내를 받고도 환급금을 수령하지 않아 납세자에게 돌려주지 못한 지방세 미환급금이 매년 발생하고 있다.

이에, 전 자치단체에서 발생한 지방세 미환급금을 위택스를 통해 쉽게 조회하고 환급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후 본인 계좌와 환급금액을 입력하여 신청하면 해당계좌를 통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안내를 실시한다.

지방세 미수령 환급금은 위택스, 스마트 위택스, 정부24에서 납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불편한 경우는 군청이나 관할 읍·면사무소 세무담당에 문의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7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으로 납세자가 잊고 있던 미환급금 수령이 간편해졌다”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보다 편리한 첨단 납세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hs@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0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