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까지 추가신청접수, 지역경제 기여 파급효과 고려
농가소득 증대와 식품산업 경재력 강화기대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식품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식품가공시설 장비 현대화 지원사업에 대해 오는 24일까지 추가 신청접수를 받는다.

식품가공시설 장비 현대화지원사업은 도내 식품가공업체(법인)를 대상으로 식품 가공장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업체당 1억 원 범위 내(보조 60%, 자부담 40%)에서 지원 중이며, 추가로 3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9일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은 후, 사업계획의 타당성, 지역농산물 이용률,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기여 파급효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를 거친 후 8월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자는 식품제조가공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법인(본점 소재지가 제주지역에 한함)으로 총출자금이 1억원 이상, 총 운영 실적이 1년 이상이어야 한다. 농업법인은 농업경영정보가 등록돼 있어야 하며 영농조합법인은 조합원 5인이 모두 농업인, 농업회사법인은 농업인의 출자지분이 전체의 1/10이상이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홈페이지(www.jeju.go.kr) 입법·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는 식품가공시설 인프라 구축으로 제주의 청정 농산물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가공식품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 및 식품산업 경쟁력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1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