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돈을 은행에 저금하기보다는 사업 또는 창업이나 토지, 상가 등의 투자로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이어 재테크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행크TV>가 급부상 중이다.

최근 행크TV는 약 4개월 만에 구독자 수 9.5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부동산 전문가인 송희창 대표(필명 : 송사무장)와 분양권, 사업(창업), 대출,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로 수익을 내고 있는 고수들이 출연해 알짜 정보를 알려줄 뿐 아니라 37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Daum 카페 <행복재테크>에서 진행하는 부동산 관련 유료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행크TV의 차별점은 평범한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투자로 성공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한다는 점이다. ‘50대에 부동산 경매를 시작해 40억 부자가 된 여인’과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되는 법’ 영상은 조회수 34만 회를 기록하였고, 20대 사회초년생의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주는 영상 또한 20만 조회수를 넘어서면서 전 세대를 아우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곧 10만 구독자를 앞두고 있는 행크TV는 10만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행크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2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