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조선왕조실록으로 권력견제
지자체장실록,권력자,비서,기록관3명한공간존재효과
지자체장들은 이 실록 속에 담긴 자기평가의식

[서울=내외뉴스통신] 정석현 기자= 역사는 인류가 걸어온 과거의 기록이다. 이 안에는 건국, 문화, 정치, 민속 등 다양한 주제들이 있고 이들을 발전, 성숙시킬려는 노력 역시 담겨져 있다. 또한 닥친 난관들을 극복한 극복과정도 존재한다. 이에 따라 현 인류들은 지나간 역사 안에서 현 시대의 문제를 해결할 답을 찾기도 한다.

기자는 역사의 이런 속성을 이용해 지난 2018년 2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김지은 여비서 성폭행사건, 올해 5월 불거진 오거돈 부산시장의 여비서 성추행 범죄 그리고 최근 고 박원순 서울시장 미투사건 등과 관련된 지자체장들의 성범죄를 근절할 아이디어를 제안하겠다.

기자가 이용할 역사 자료는 조선왕조실록이다. 이 문헌은 조선시대 절대권력인 왕권을 견제하고자 만들었다. 사관이 왕과 동행하면서 왕의 언변,행동, 건강 등을 기록하거나 사소하게는 일거수일투족마저 정리했다. 이를 왕은 열람할 수 없고 왕이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보기 불편한 내용들을 수정, 변경할 수도 없다. 왕의 입장에서는 역사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려면 바른행실을 해야만 한다.

이처럼 일명 지자체장실록을 시행하면 지자체자들의 성범죄를 뿌리 뽑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진다.  부연 설명하면, 윗에서 언급한 정치인들이 성범죄를 저지른 배경 중에 하나가 폐쇄적 집무실로 꼽힌다. 각 도정과 시정의 절대권력자인 도지사, 시장들이 이런 폐쇄적 집무실에서 사회적 약자에 속하는 여비서를 일대일로 마주해 성욕구가 발동된다. 이에 따라 권력형 성범죄가 발생된다.

때문에 지자체장실록을 도입해 이를 기록하는 사관과 함께 권력자와  여비서 총 3명이 한 공간에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권력자로서는 성욕구가 자제된다. 또한 권력자들은 이 실록에 담긴 자기평가를 의식하게 돼  도덕적 행동을 선택한다. ㅈ지자체장실록 도입은 이러한 효과를 양산해 권력형성범죄가 근절된다.

지자체장들은 민주주의 꽃인 '선거'로  선출되는 자리이다. 이 말은 국민들 신망을 받는다는 뜻이면서  국민들의 본보기로서 역할을 담당한다는뜻이다. 하지만 이들 역시 완생이 아닌 미생이라서 성유혹에 흔들리 수밖에 없다. 2020년 현직에서 성유혹에 흔들리는 지자체장들과 대한민국의 깨끗한 미래정치 환경 조성을 위해서라도 지자체장실록 도입을 주장하고 싶다.

 

smile--jsh@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4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