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관계자-국회의원 보좌진 참석, 2021년도 국비사업 지원요청 등
제주 현안 및 대중앙 절충 방안 논의 협조 당부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0일(금)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의원 보좌진과 정책 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대성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공무원과 오영훈․위성곤․송재호 의원실 보좌진이 참석해 지사․국회의원 정책간담회 당시 건의 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협의 내용은 2021년도 주요 국비사업 지원 요청, 제주4․3특별법 개정안 조속 처리, 제주형 지역 뉴딜정책 구축, 제주지식산업센터 건립 지원, 질병관리본부의 질병관리청 승격 시 제주권 질병대응센터 설치 건의 등 제주 현안 및 대중앙 절충 방안을 논의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현대성 기획조정실장은 “국회와 대정부 절충을 위해 정책 실무협의체를 적극 운영하여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보좌진들은 “도정과 국회의원 및 보좌진은 지속적인 소통과 협조를 바탕으로 도민과 제주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하는 한 팀”이라며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 확보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2021년 주요 사업에 따른 국비 확보를 위해 대중앙 절충을 강화하는 한편 오는 20일(월) 개최 예정인 민주당 중앙 예산정책협의회에도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할 방침이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6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