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보건소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모바일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비대면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손목밴드형 활동량 계와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건강 정보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영역별(영양, 운동, 건강)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상시 정보 및 피드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올해 사업 대상자는 총 100명이며, 선정기준은 질환자 혹은 약물 복용자를 제외하고 건강위험요인(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기준)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19세 이상 성인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줄 아는 동구민(직장 포함)이다.

대상자 모집은 오는 21일까지 선착순 100명이며, 최초검사(혈액검사, 인바디 측정 등) 후 결과를 바탕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고 6개월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동구는 구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건강증진 정책을 마련하여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8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