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제안 미담학교 사업의 한국판 뉴딜 반영을 적극 환영한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조재학 기자 =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정부의 한국판뉴딜 그린스마트 스쿨 발표를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아래는 입장문 전문이다.

서울시교육청이 제안한 미담학교 프로젝트를 포함한 정부의 한국판 뉴딜 그린스마트 스쿨 발표를 적극 환영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7월 1일, 「학교현대화 뉴딜, 미래를 담는 학교(미담학교) 」사업을 한국판 뉴딜에 포함하여 줄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정부는 이에 화답하여 「그린스마트 스쿨」을 한국판 뉴딜 10대 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갈 우리 아이들이 생활하는 학교 공간은 아직도 과거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학생의 창의적 미래를 이끄는 종합적 공간개선 사업을 계획하여 발표하였고, 정부도 호응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그린스마트 스쿨 추진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미래를 담는 학교, 그린스마트 스쿨은 단순한 시설개선 사업이 아니라 교육에 대한 투자이며 우리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입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서울시교육청이 선도적으로 시작한 차세대 공간혁신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앞으로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정부의 그린스마트 스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지속 가능한 최적의 환경에서 교육받고 생활하며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7월  14일

서울특별시교육감  조희연

cenews1@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0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