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부겸 전 의원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아직 한쪽 당사자의 이야기만 있는데, 객관적인 기관에서 진상조사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1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서울시인권위원회 혹은 인권위원회가 진상조사를 맡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추행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및 특임검사 수사가 필요하다는 주장에는 "정쟁이나 정치적 거리로 삼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며 "그렇게 몰고 가는 것은 고인에 대한 예의도 아니고, 고소인의 뜻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고소인은 자신이 주장했던 부분들이 객관성을 띠고 있고, 실체적 진실이 있다는 부분을 확인하는 쪽에 있는 것"이라며 "정쟁이 돼서 다짜고짜 (의혹을) 기정사실화하고, 말을 함부로 하면 자칫 사자명예훼손이 된다"고 우려했다.

이어 "고소인 입장도 제대로 살피지 않으면 2차 가해가 된다는 지적도 있다"며 "섣부른 예단은 삼갔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현재 민주당의 좋지 않은 상황에 대해선, "지금 우리들한테 여러 가지 경고 메시지가 오는 것은 틀림 없다"며 "내년 재보궐 선거까지 우리들이 어떻게 정신을 차리고 또 준비를 하고 국민들한테 부족했던 것은 사과하고, 그러면서도 정말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희망을 갖게 하는 여러 가지 경제정책 등을 꼼꼼히 준비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지난) 총선에서 너무 국민의 과분한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일종에 반작용이랄까 이런 부분은 분명히 있는 것 같다"면서 "아직 우리들이 우리 역할을 제대로 못한다는 그런 국민들의 질책이 있는 것 같다" 지적했다.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민주당은 후보를 안 내는 게 맞다는 부산시당위원장인 전재수 의원의 주장에 대해서는 "부산시장 선거만 볼 수 없는 게 중앙당의 고민"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수도와 제2도시의 수장 자리에 여당이 아무 영향을 발휘할 수 없게 되면 민심이 상상 이상 물결칠 것"이라며 후보 배출 필요성을 피력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1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