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상반기 학부모 학교 참여, 학부모 학교 교육 동반자 역할 기대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학부모회장과 학습공동체 대표 25명을 대상으로 7월 15일과 16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 상반기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과 학습공동체 운영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은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통하여 학교 교육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관내 8교 학부모회가 신청한 학부모 학습공동체는 학부모가 꾸준한 학습을 통하여 성장하고, 재능을 기부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16교 학부모 학습공동체에 예산을 지원하였다.

이번 컨설팅 15일 대상자는 학부모 학교 참여와 학습공동체를 지원하는 8교에 대한 학부모회장과 학습공동체 대표 15명이며, 16일 대상자는 학습공동체만 운영하는 10교의 학습공동체 대표 10명으로 컨설팅을 나누어 실시한다.

컨설팅의 주된 내용은 사업 운영의 중점사항을 안내하고 학교 특성에 맞는 활동사례 예시, 학습공동체의 교육 기부 활동 예시, 우수활동사례 공유이다.

컨설팅에 참여한 학부모는 “오늘 컨설팅을 통하여 다른 학교의 특색 있는 활동사례를 공유할 수 있었으며, 어렵게 생각했던 사업 운영에 대하여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들을 알게 되었다.“며 흡족해하였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1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