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직업교육박람회’ 블렌디드 개최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직업교육 비전 제시
직업계고 인식 개선과 직업진로 정보 제공

[경주=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전국 고졸 취업 1위를 차지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라는 슬로건으로 2020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장에는 코로나19로 인해 QR코드를 통한 문진표 작성으로 입장 관리, 행사장 전관 소독, 전신 소독기, 열화상감지기, 체온측정기, 소독제 등 비치했다.

직업교육박람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 현장 면접을 진행해 직업계고 채용대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주요 행사 내용은 온라인으로 개막식, 토크콘서트, 입학홍보관, 비즈쿨관은 박람회 현장 인터뷰를 통한 영상송출하고, 오프라인으로 현장 채용관은 50여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했다.

특히, 토크콘서트는 학교 현장 화상참여를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스템 구축, 학교현장과 채팅 ․ 댓글 등 소통을 통해 현장감과 흥미를 더하고 리포터가 도내 3개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현장 반응을 확인하고 공유하는 학교현장연결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취업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삶의 힘을 키우는 경북교육을 위해 모든 교육가족들이 협력, 소통,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2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