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가 소셜임팩트 펀드를 통해 투자 지원한 인천 최초의 기업 ㈜티에스피바이오켐(대표 홍성대)이 15일 오전 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인천 남동구 남동대로155번길 23에 자리한 ㈜티에스피바이오켐의 신축 공장은 800㎡ 규모로, 친환경 바이오 시트 제품 등을 준(準) 양산할 수 있는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회사 측은 시간당 150~200㎏의 제품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에스피바이오켐은 친환경 재료와 공법으로 제조한 발포 시트 생산·판매 및 기술플랫폼 사업을 벌이는 업체로 환경문제를 일으키는 플라스틱 발포 제품 소비량을 현저히 줄이는 기술을 보유한 사회적 기업이다.

㈜티에스피바이오켐은 이 같은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올해 첫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프로그램)에 선정됐으며, 추가 펀딩(시리즈 A)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TP와 시는 앞서 지난 1월 소셜임팩트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조성된 '마그나 프레드 임팩트인핸스 펀드(250억 원 규모)'를 통해 인천지역 창업기업 중 처음으로 ㈜티에스피바이오켐에 투자했다.

인천TP 관계자는 "㈜티에스피바이오켐은 천연 바이오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 생산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사회적 가치실현에 부응할 것”이라며 "시와 함께 사회나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사업과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287

관련기사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