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다비치 강민경과 스타일리스트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 측 유료광고 표기 누락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강민경은 직접 해명했다. 또한 '슈스스TV' 측은 이를 인정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디스패치는 15일 강민경, 한혜연 등이 유튜브와 SNS에 신발, 가방 등의 제품을 올리고 수천만 원의 광고비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디스패치는 "한혜연이 추천 신발 속에 협찬 신발을 녹였다. 비용은 대략 3,000만 원 내외로 알려진다"며 구체적인 액수를 공개했다. 또한 "강민경이 먹는 것, 강민경이 신는 것, 강민경이 입는 것, 강민경이 드는 것 알고 보면 유료 광고다"면서 "운동화를 인스타그램에 올린 뒤 브랜드로부터 받은 비용은 대략 2,000만 원 선이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에 강민경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댓글을 통해 "오해가 없길 바란다"며 "유튜브 협찬을 받은 부분은 협찬을 받았다고, 광고가 진행된 부분은 광고를 진행했다고 영상 속이나 영상의 ‘더보기’ 란에 모두 표기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의 기획에 맞게 그리고 광고주와 협의된 내용에 맞게 적절한 광고 표기를 진행했다. 저는 어떠한 위법행위도 한 적이 없다"고 항변했다.

한 누리꾼이 "속옷 협찬이면 진짜 실망이다"는 댓글을 달자 "속옷은 추후에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해 사용해도 되겠냐는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된 부분"이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 한살인 강민경은 데뷔 전 인터넷 얼짱으로 알려져 팬카페도 있었으며 (주)리트머스 전속 모델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음악 듀오 다비치의 리드보컬과 비주얼을 맡고 있으며 구독자 약 66만명의 '강민경'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인스타그램 계정 역시 팔로워 2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3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