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경찰 또는 청와대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고소 사실을 누설했다는 의혹을 거론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명확한 태도를 표명해달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 가장 중요한 관점은 성범죄 조사 사실을 누가 고 박 시장에게 사전에 전달했냐는 것"이라며 "경찰이 사전에 이걸 (박 전 시장 측에) 알려줬는지, 청와대가 알려줬는지 분명한 해답을 얘기할 수 있는 건 대통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시가 자체 조사에 나서서 이 사태를 파악하겠다는데, 성범죄를 조장한 의심을 받는 서울시가 그런 능력이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경찰이 조사 과정에서 고 박 시장에게 전달했는지, 경찰이 청와대에 보고했는데 청와대가 고 박 시장에게 전달했는지, 고 박 시장의 죽음이라는 중대한 결단의 사전 배경이 어떻게 되느냐는 문제를 공권력인 검찰이 철저히 밝혀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범여권의 '2차 가해' 움직임에 대해 거론하며 "고 박 시장의 권력형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여권 인사들이 피해자에게 2차 피해까지 입히며 굉장히 공분을 사고 있고, 마치 고 박 시장이 전혀 문제없는 사람인 것 같은 인상을 준다"고 비판했다.

또 "정부여당은 고 박 시장이 대한민국에 대단한 사람인 양 공이 어떻고 과가 어떻고 얘기하는데, 과거 정부에 대해서 공은 하나도 인정 않고 전부 다 과만 얘기하는 사람들이 이 사건에는 공과를 따지는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날 통합당의 비대위 회의실 배경 글귀는 '지금, 이 나라에 무슨 일이'로 교체됐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4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