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이하 농생명센터)는 지난 9일과 14일, 15일 전라북도내 지역청소년(덕암고등학교)을 대상으로 ‘스마트 오픈랩(Open LAB)’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스마트 오픈랩(Open LAB)’을 통해 코로나19(COVID-10)로 인한 농생명 청소년 활동 위축을 개선하고, 청소년에게 과학 긍정경험 요소로서의 창의적 체험활동 공간 제공하여 지역사회 청소년에게 과학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스마트 오픈랩(Open LAB)’은 온라인 또는 유선으로 이용 예약한 시간과 장비를 이용해 직접 과학 실험 및 분석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자율 실험실의 특성 상 이용 청소년들은 각 장비별로 하루 내외의 분석장비 이용자 교육을 이수한 후 실험계획서를 토대로 자율 실험을 진행하게 된다.

금번 덕암고 청소년 대상 스마트 오픈랩은 실험 분석에 필요한 장비 이용 교육 후 자율 실험으로 진행되었다. 총 4가지 실험 주제(PDA 배지 만들기, 세균배양 실험, 그람염색 실험, 효모의 발효 실험)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5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