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년 대비 유선상품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가입자는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했다.

가장 큰 원인으로는, 코로나19가 국내 확산됨에 따라 외출이 줄어들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고 있다. 주로 집에서 소비활동이나 여가생활을 보내며, 최근에는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까지 나타나 인터넷과 IPTV 이용량이 증가한 탓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1월 1일부터 초고속인터넷이 보편적 역무로 지정됨에 따라 산간오지에서도 이용자가 원할 경우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기존에 설치불가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고객들도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신규가입 관련 문의가 증가했다.

초고속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 및 IPTV(인터넷TV)결합 상품은 현대인이라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상품이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초고속 인터넷상품으로 가입하지는 않는다. 가입자와 결합, 할인상품 등의 조건에 따라 요금 및 혜택이 유리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통신사 비교견적 후 필요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 받는 것이다.

또한, KT올레,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LG헬로비전 등의 고객센터는 인터넷가입 시 모두 상품권으로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으나,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지급되며 현금의 비중이 높아 주로 젊은 연령대의 소비자가 찾는다.

인터넷가입처 중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사은품’이다. 대체로 고객센터 대비 높은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사은품’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된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최근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현금사은품 인터넷설치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매일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명단, 상품별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일방문자 3,500명 이상, 누적방문자 930만명 이상에 1,000건 이상의 고객이용 후기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KT∙SK∙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통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펭귄통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6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