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연극의 해를 기념해 이 시대 연극인들의 전하는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
티아라 멤버 함은정의 연극무대 도전, 강호석·지상혁·박상준·권아름·반소영·이소영·정은진·배우진 등 차세대 스타 발탁

 

[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연극 레미제라블이 8월 7일 공연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발표했다.

연극 레미제라블은 이미 2011년 12월부터 2015년까지 ‘50대연기자그룹’ 이름으로 ‘연극의 정신’, ‘연극의 정통성’, ‘연극의 가치’를 추구하며, 한국 연극 역사와 함께 해온 중견 연기자들이 무대에 올라 전회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2020 연극의 해’를 맞아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며, 대한민국 연극의 미래를 위해 연극인들 스스로 행사를 기획하고 창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오현경, 박웅, 임동진 등 원로 배우와 문영수, 최종원, 윤여성, 이호성 등 중견 배우들이 보여주는 연기와 1400여명의 오디션 지원자 중 발탁된 젊은 배우들이 보여주는 화합의 무대로 시대를 아우르는 깊은 감동을 전달한다.

제작사는 이번 무대에서 관객에게 뜨거운 박수와 사랑을 받는 새로운 스타가 탄생되길 기대하며, 대한민국 연극계는 연극 <레미제라블>과 함께 모든 희망을 담아 새 출발을 다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극 ‘레미제라블’은 1400명의 오디션 지원자 중 50여명을 선발했고, 이들은 차세대 연극계를 이끌 배우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제트 역을 맡은 함은정은 걸그룹 ‘티아라’ 멤버에서 연기자로 발돋움한다. 함은정은 연극 <레미제라블>에 코제트로 출연한다. 오디션 공고를 보고 주저없이 지원했다는 함은정은 아역배우 출신으로 동국대학교 연극학과 출신이다. 오래전부터 연기를 갈망하고, 무대에 서기를 희망했다는 함은정은 연극 <레미제라블> 연습에 매일 출근 도장을 찍는다. 이제는 아이돌그룹 요정에서 성숙한 연기자로 관객들 앞에 서기를 희망하는 함은정. 그녀가 보여주는 연극의 첫 무대 ‘코제트’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 함은정은 TV <드림하이>, <인수대비>, <별별며느리> 외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다.을 맡은

이 밖에도 강호석, 지상혁과 박상준이 마리우스 역 , 권아름이 코제트 역, 반소영이 에포닌 역,  배우진이 앙졸라 역, 이소영, 정은진이 팡틴 역을 맡았다.

 

200년전 프랑스혁명으로 희망이 없던 시절, 국민들은 빅토르 위고의 <레미제라블>을 통해 큰 위로를 얻은 것처럼,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연극 "레미제라블"은 분명 구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레미제리블"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추위에 떨며 굶주리는 조카들을 위해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장발장은 19년의 감옥살이를 한다. 전과자라는 이유만으로 모두로부터 박해를 받던 장발장은 우연히 만난 미리엘 신부의 온정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한다. 정체를 숨기고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가난한 이들을 도우며 지내던 장발장은 운명의 여인, 팡틴과 마주치고 죽음을 눈앞에 둔 팡틴은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딸, 코제트를 장발장에게 부탁한다. 그러나 코제트를 만나기도 전에 경감 자베르는 장발장의 진짜 정체를 알아차리고, 오래된 누명으로 다시 체포된 장발장은 코제트를 찾아 탈옥을 감행한다.

'장발장'에 윤여성, 문창완 '쟈베르'에 하성민, 임진웅, '질르노르망'에 오현경, 문영수, '미리엘주교'에 박웅, 임동진, 홍창진, '떼나르디에'에 이호성, 문경민, '떼나르디에 부인'에 조정은, 진태연, '마리우스'에 강호석, 지상혁, 박상준, '코제트'에 함은정, 권아름 '에포닌'에 반소영, '앙졸라'에 배우진, 최종원, 차영숙, 이재희, 정영신, 도영희, 정슬기, 국 호, 유진희, 권남희, 양창완, 한필수, 김경미, 김동일, 김한, 김채원, 손정환, 윤원재, 류정훈, 남소하, 손니나, 곽민석, 최현종, 박인환, 양하윤, 윤민혁, 김민희, 최시내, 장예승, 김동윤, 김채린, 송희원, 문아람
 아역: 박선후, 윤해빈, 위유나, 김주안, 진유찬, 신해윤, 이소민이 캐스팅 되었다.

스태프로 예술감독에 윤여성, 각색에 국민성, 연출에는 이성구 등이 수고했다.

 

 

shdb@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9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