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7기 공약사업 71건 완료 및 정상추진...95.9% 이행률 순황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이 민선7기 반환점을 맞아 공약사업 대부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주시 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안형기)는 지난 7월 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민선7기 충주시장의 2020년 상반기 공약사업 이행실적을 평가하고,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고 19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 6일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74개 공약사업에 대해 평가자료 검토 및 사업 담당자 면담을 하며 3개 분과별로 공약 이행상황을 점검했으며, 지난 17일 전체회의에서는 소관 부서장의 공약 추진상황 설명을 듣고 위원 간 토론을 거쳐 최종 평가를 진행했다.

그리고 위원회 평가 결과 충주시장 민선7기의 총 74개 공약사업 중 ‘완료 및 이행후 계속추진’이 31건, ‘우수’ 13건, ‘정상추진’이 27건으로 나타났고, 총 71건의 사업이 완료되거나 정상추진 되어 95.9%의 이행률을 보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협조 덕분에 민선7기 전반기 공약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충주 성장발전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라며 “후반기에는 공약사업 이행뿐만 아니라 도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핵심사업을 성실히 추진하고, 시민과의 소통도 확대·강화해 시민이 행복한 충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약평가 결과와 공약사업 세부 추진상황은 충주시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되어 시민 누구나 볼 수 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1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