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지난 2019년 6월부터 진행된 '중랑천변 조명개선사업' 마무리
제방산책로 2.5km 구간 공원등 정비 및 경관조명 설치

[중랑구=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야간조명으로 환하게 밝혀진 중랑천 제방산책로 장평교에서 중랑교 구간을 구민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중랑천 제방산책로는 과거 노후화된 조명등으로 야간통행 불편 및 안전사고 우려가 있었지만 지난 2019년 6월부터 진행된 ‘중랑천변 조명개선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야간에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구는 8억원을 투입해 중랑천 장평교에서 중랑교까지 2.5km 구간에 노후화된 기존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고 장미터널 햇살조명, 장미화단 경관조명, 장안교 수목조명 등 다양한 연출 조명을 설치해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했다. 특히 겸재교 터널 미디어 조명은 내일의 날씨나 미세먼지 농도를 비롯한 실시간 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구는 조명으로 빛나는 초승달 모양 포토존 등 주민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도 마련했다. 이로써 낮밤 관계없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제방산책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중랑천 제방산책로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구는 장평교에서 중랑교까지 제방산책로를 중심으로 수목 720여주 및 장미 3만 6천주를 식재하는 등 2단계에 걸쳐서 장미거리 연장사업도 추진했다.

구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구민들이 운동하고 축제도 즐길 수 있도록 하천과 제방 공간을 지속적으로 가꾸어 나갈 방침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멋진 조명 설치물과 장미꽃을 감상하며 걷다보면 피로가 싹 가시고 기분이 좋아질 것”이라며, “중랑천과 제방 공간은 우리 중랑구민들에게 특별하고 자랑스러운 공간인 만큼 소중하게 잘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5일 오후 7시 50분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천 제방산책로 야간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1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