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지난 17일∼18일 1박2일간 '한국뉴스미디어 워크숍 및 창원시 팸투어'가 한국상인뉴스, 한국상인신문, TBS 상인방송 주관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인 17일에는 한국뉴스미디어(회장 조용식) 주관으로 아리랑관광호텔에서 상인협회 임원 및 창원시와 경남도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뉴스미디어의 본격적인 출정식을 겸해서 진행됐다. 한국뉴스미디어는 도시재생과 지역경제활성화 및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발간된 상인신문 오동추야가 그 시작이다.

워크숍에서 조용식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이 자리에 함께 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2010년 마창진 통합에 따른 마산지역발전을 위해 자매지인 마산신문을 발간하고 또 경남소상공인을 위한 '경남장터'를 발간했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어 "이를 계기로 2012년 제가 대한민국 유통대상을 수상하고, 2014년에는 경남 창원에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오동동상인연합회가 상점가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계속해서 "한국뉴스미디어는 이처럼 축적된 시간을 통해 최승재 국회의원(전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과 한국뉴스미디어 회장인 제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과 홍보역량을 높이고자 2020년 2월에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출범과 함께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당시 체결된 MOU는 소상공인 권익제고와 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특집 기획, 판매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확보, 소상공인 역량강화를 위한 자기 개발 협력,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등의 소상공인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에 개최된 '한국뉴스미디어 워크숍 및 창원시 팸투어'는 이날 워크숍을 통해 한국뉴스미디어 소속 기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세미나와 강좌가 진행했다. 둘째 날인 18일에는 돝섬 해양드라마세트장 저도연육교 로봇랜드 등 창원시 홍보를 위한 팸투어가 진행했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3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