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여름 방학 및 휴가 시즌과 더불어 비대면 시기 동안 외모에 변화를 모색하는 이들은 성형수술을 고려하기도 하는데, 코성형이나 인중성형의 경우 이목구비의 변화가 두드러지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코성형은 얼굴의 입체감을 결정하는 부위로 미세한 변화만 생겨도 인상 전체에 영향을 주며, 코의 높이와 각도뿐만 아니라 인중과의 상관성을 살펴 함께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코가 얼굴의 중간에 있는 만큼 위쪽에 있는 이마와 아래에 있는 인중, 턱까지 함께 고려해야 비율이 어긋나지 않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코를 포함한 중안면부가 꺼져보이면 얼굴의 입체감이 떨어질 수 있으며, 돌출입이나 오리입의 경우 콧대부터 인중까지의 라인과 비율을 파악하고 인중코수술을 통해 인중 축소 및 코의 입체감을 강화해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 개선을 목표로 해야 한다.

또한 비주와 인중이 이루는 각도인 비순각을 교정하고 자연스러움과 생리적 기능의 보존까지 도모해야 한다. 인중코 성형은 단순히 코를 높이고 인중을 축소하는 것이 아닌 개인의 얼굴 비율을 고려한 자연스러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여름방학 및 휴가 시즌을 앞두고 성형수술 프로모션이 성행하는 가운데, 모든 성형수술은 의료 행위로서 상당한 전문성을 요하며, 자신의 얼굴에 알맞은 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극적인 변화에만 몰두해 수술을 무리하게 진행하면 부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인해 만족도가 떨어지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재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숨을 쉬는 코와 입의 움직임 등 생리적 기능을 우선한 안전성과 자신의 얼굴 비율 및 조화를 고려한 성형수술 방법을 선택해 자연스러움이 강조돼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음을 잊지 않길 권한다.

도움말: 리스펙성형외과 공정식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6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