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대석)는 지난 18일 재능기부를 통해 양서면의 저소득 노인가구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개선분과의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대상자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노인부부로 거동이 힘들고 가족이 없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가구였다.

새벽부터 실시된 이번 봉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위원들이 참여해 곰팡이 제거 작업, 도배지 교체 작업 등을 실시해 깨끗하고 쾌적한 집으로 탈바꿈 됐다.

최대석 위원장은 “거동도 힘든 어르신들께서 곰팡이가 심한 집에 계신 걸 보고 마음이 아파 우리 위원분들 모두 저와 같은 한마음 한 뜻으로 쉴틈 없이 일한 것 같다”며, “깨끗해진 집을 보니 너무 보람되고 앞으로도 우리 협의체에서는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봉사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봉사해 준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면에서는 협의체와 연계해 다양한 지역봉사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서면 협의체는 하반기에도 주거개선분과는 집수리 봉사를, 나눔·노인분과에서는 음식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8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