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립중앙도서관 생활SOC사업 일환
상호대차 서비스 협약 체결, 총 16곳으로 확대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이 생활SOC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원주한지테마파크 작은도서관이 22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무실동 원주한지테마파크 1층에 자리 잡은 원주한지테마파크 작은도서관은 총 1,000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개관과 함께 원주시립도서관과 상호대차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원주지역 상호대차 서비스에 가입한 도서관은 공공도서관 2곳, 공립 작은도서관 9곳, 사립 작은도서관 5곳 등 총 16곳으로 늘어났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읽고 싶은 책이 근처 도서관에 없을 경우 협약을 맺은 다른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와 대출해 주는 제도다.

1인 3권 이내로 대출 기간은 14일이며, 원주시에 주소를 둔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안준기 원주시립중앙도서관장은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부론면 작은도서관 등과도 상호대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의 편리한 문화생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원주한지테마파크 관계자는 “앞으로 보유 장서를 꾸준히 늘려 작은도서관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3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