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스타트업 120개사 선발해 글로벌 투자 비즈매칭 등 기회 제공

[내외뉴스통신] 김준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컴업 조직위원회가 ‘컴업(COMEUP) 2020’ 온라인 IR 참가 스타트업을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모집한다.

컴업 2020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로 오는 11월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비대면 시대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로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행사로 열린다.

올해 컴업 온라인 IR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국내외 신산업과 신기술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공개 모집과 객관적 평가 절차를 통해 9월 초에 최종 12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컴업 IR 스타트업 공모 절차는 크게 ‘로켓리그(84개사)’와 ‘루키리그(36개사)’의 2가지 트랙으로 구분된다.

로켓리그는 12개 세션(K-방역, 정책,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오픈 이노베이션, AI&로봇, 원격근무, 제조, 커머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유통 등)에 부합한 산업 관련 비전을 제시하는 우수 창업기업을 선정한다.

루키리그는 창업 3년 이내, 누적 투자유치 5억원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이 선정 대상이다.     

최종 선발된 120개 스타트업에게는 기업 IR 영상 제작부터 글로벌 투자자 비즈 매칭을 제공하고, 전 세계에 사업을 홍보하고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중기부와 조직위는 선배 창업기업과 국민평가단, 전문평가위원을 내달 말까지 구성해 선정 기업을 심사할 계획이다. 컴업 조직위원장인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도 평가위원장으로서 평가 전 과정에 참여한다.
 
이순배 중기부 창업정책총괄과장은 “최종 선정된 온라인 IR 스타트업은 컴업 2020의 꽃”이라며 “컴업 행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연결된 전 세계 투자자에게 사업모델을 알릴 최고의 기회를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oveways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4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