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종합비타민이 도움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은 식이조절 중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간편히 보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접적으로 체중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중국 하얼빈의과대학 연구진은 비만 여성 96명을 대상으로 26주간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섭취시킨 결과 영양제 섭취군의 체중, 체질량지수(BMI) 등이 크게 줄어들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LDL-C) 수치도 감소됐다고 ‘국제비만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에 발표했다.

시중에서 멀티비타민을 구입하려면 원료가 자연 유래인 것으로 고르면 좋다. 자연 유래 비타민은 유산균, 레몬 등의 자연물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만든 합성 비타민과 달리 체내 안전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효소, 파이토케미컬 등 각종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도 뛰어나다.

이밖에도 좋은 종합비타민을 고르려면 화학부형제 함유 여부도 따져봐야 한다. 화학부형제는 비타민을 제조할 때 원료 가루가 기계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고 타블렛의 강도를 높이기 위한 용도로 첨가하는 화학 성분이다.

이러한 화학부형제는 한번 체내 들어오면 배출이 쉽지 않아 계속 몸에 축적되면서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화학부형제 성분 중 하나인 이산화규소의 경우 국제 암 연구소에서 발암성이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화학부형제 없는 제품을 구입하려면 ‘NCS 멀티비타민’으로 선택하면 된다. NCS는 ‘No Chemical Solvent’의 약자로, 제조 과정에서 화학부형제를 쓰지 않는 ‘무(無)부형제 비타민’을 의미한다. 이에 구입하려는 제품이 NCS 멀티비타민이 맞는지 따져보면 화학 성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이처럼 종합비타민은 건강 관리뿐 아니라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 선택을 위해선 ‘NCS 종합비타민’이 맞는지 잘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4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