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온(溫)종일 안전한 유치원 운영

[봉화=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은 23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원장(또는 원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제5주기 유치원 평가 및 유치원 안전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새롭게 수정보완된 제5주기 유치원 평가 업무매뉴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단위 유치원의 자체 평가 역량 및 유치원의 책무성을 제고하고, 유치원 안전교육을 통해 365일 온(溫)종일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유치원 평가 강사(영주남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감 강순자)의 체계적인 안내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특히 수정보완된 내용을 포함하여 현장에서 유치원 평가 시 개선할 점, 안전교육 시 주의사항 위주로 유치원의 질 제고를 위한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예걸 교육장은 “유치원평가가 현장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체 평가로 바뀐 만큼 유치원의 책무성이 강화돼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평가의 목적과 방향을 바로 알고,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온(溫)종일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에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5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