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KBO(한국야구위원회)리그 등 프로 스포츠 무관중 경기가 종료되고 관중 입장을 시작한다.

정세균 총리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프로 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방안을 오늘 회의에서 논의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사상 처음으로 무관중 프로야구 경기가 시작된 지 2개월이 지났다. 온라인 응원으로 아쉬움을 달랬던 많은 국민들께서 경기장 입장 재개를 기대하는 데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관중 입장이 재개돼도 경기장 내외 방역수칙이 철저히 준수된다는 전제 하에 최소 인원부터 입장이 재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26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경기장 수용 가능 인원의 10% 이내에서 관중을 입장시키는 방안이 유력하며, 오늘 회의 뒤 구체적인 방안을 확정한다.

한편, 프로축구는 다음달인 8월 1일부터 역시 경기장 인원의 10% 이내에서 관람을 허용하고, 프로골프의 경우 다음달 말까지 무관중 경기를 지속한 뒤 관중 입장 여부를 다시 판단할 방침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6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