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DGB금융 그룹(회장 김태오)은 DGB대구은행 제2 본점에서 제5기 DGB 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하고, 총 60여 명의 단원이 8개월 동안 지역 금융 경제 교육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출범해 올해로 다섯 번째 발대식을 진행한 2020 DGB 금융교육봉사단은 DGB금융 그룹 임직원 30명과 그룹 대학생 봉사단인 With-U 대학생 봉사단 금융교육팀 27명으로 구성되어 총 57명이 활동하게 된다.

DGB 금융교육봉사단은 금융 소외지역과 금융 취약계층인 시니어, 학생,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을 하는데, DGB금융 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수요자 중심 맞춤형 금융교육 교안으로 직접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1사 1교 금융교육을 주력으로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중에는 대학생 봉사단이, 주말에는 직원 봉사단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DGB금융 그룹 금융교육 담당자는 “올해 하반기 개관을 앞둔 DGB 금융 체험 공원이 DGB금융 그룹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체험형 금융교육의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면서 “제5기 봉사단원들은 기존 은행체험관만 운영하던 것에서 벗어나 증권과 보험 그리고 페이(전자화폐)까지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전국 최초 금융 전문 복합 체험관에서 다양한 금융 교육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기 금융교육봉사단에 참가하는 배기욱 대리(DGB대구은행 중산지점)는 “입사를 위해 공부했던 금융 지식, 실제 입행해 일하고 겪으며 체득한 관련 내용을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과 교체에 기반해 학생들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뜻깊다”는 기대를 밝히기도 했다.

김태오 회장은 “올바른 금융경제 지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해온 DGB금융 그룹은 올해 새롭게 개소 예정인 DGB 금융 체험 공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민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8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