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30일까지 500만 원 상당 생필품 후원

 

 

 

 

 

 

 

[충주=내외뉴스통신] 박재춘 기자 =

국제로타리3740지구제7지역 충주국원로타리클럽(회장 이주학)은 24일 충주시청 국원성회의실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국원로타리클럽은 이날 협약을 통해 앞으로 1년간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그밖에 시에서 추천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에게 주기적으로 필요한 생필품을 지원하게 된다.

국원로타리클럽은 1984년 결성해 현재 40명의 회원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부터 7년간 충주시보건소와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방문보건 대상자들에게 매년 1천만 원의 물품을 후원해 왔다.

또한 충주카리타스노인복지센터 연탄 지원 등 ‘함께하는 행복한 충주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학주 회장은 “이날 협약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지역의 행복을 위한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원로타리클럽은 나눔 문화 기반조성 및 더불어 사는 사회만들기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2020년 이웃사랑 유공자 표창 민간단체부문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8월 충북도의회 도의장 표창을 수상한다.

chun8636@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8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