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최근 경제력을 갖춘 5060세대를 의미하는 이른바 오팔(OPAL) 세대가 대중문화 속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다. 젊은 층 부럽지 않게 감각적인 화보를 찍는가 하면, 뒤늦게 시작한 유튜브를 운영해 팔로워를 100만까지 늘리는 등 보통 젊은 층의 소유물이라고 생각했던 분야에서 노년층의 활약이 펼쳐지고 있다.

이처럼 오팔 세대가 주목받자 노년층 사이에서 다양한 사회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특히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기 위한 외모관리에 신경 쓰며, 중년눈성형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우리 얼굴의 일부분인 눈은 노화가 빨리 이루어지는 부분 중 하나로 시간이 지날수록 눈꺼풀이 처져 어둡고 사나운 인상이 될 수 있으며, 처진눈꺼풀로 각종 기능적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눈성형을 통해 눈에 생기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상안검수술이 한 가지 대안이 될 수 있다. 상안검은 처진 눈꺼풀 때문에 시야를 가리거나 피부가 짓무르는 경우, 속눈썹이 눈을 찔러 일상에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수술이다. 해당 수술이 눈꺼풀 처짐을 잡아주고 눈가주름으로 인해 가려진 시야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눈밑지방이 불룩해 보이거나 그늘지고 피곤해 보이는 경우 하안검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하안검은 눈밑에 처져 있는 피부를 절제하고 안쪽 피부를 당겨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이루어져 맑고 생기있는 눈매 완성에 기여한다.

이러한 하안검 수술 과정에서 눈밑의 지방을 최소한으로 제거하는 눈밑지방재배치를 실시하기도 한다. 다크서클과 잔주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울퉁불퉁한 눈 밑의 굴곡을 평평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눈밑에 생긴 지방돌출로 고민인 이들이 찾아보기도 한다.

이 같은 눈성형 방법 외에도 이마, 목, 팔자주름과 같은 다른 부위에 생긴 주름을 해결하려고 한다면 슈링크가 방법이 될 수 있다. 슈링크는 피부 속 진피층과 근막층에 고강도 초음파를 침투시켜 초점을 맺히게 해 열 응고점을 만드는 시술이다.

이처럼 잃어버렸던 젊음을 되찾아주는 중년눈성형 수술은 눈성형 및 눈매교정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눈 모양, 피부 등 상태에 맞게 진단하고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압구정 에프아이성형외과 박재현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2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