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관리에 관심 많아지면서 증상이나 성분에 따라 특화된 치약 수요 급증

[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지속되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무더운 여름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게 된 요즘, 소비자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질병 예방차원에서의 구강 관리뿐만 아니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세균과 구취 등의 문제로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된 것이다. 구강 관리를 위해서 가장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용품은 바로 치약이다. 매일 사용하지만 어쩌면 가장 무심하게 고르게 되는 치약이 이제는 다양한 기능과 성분으로 차별화 되어 출시 되고 있다.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 별 기능을 세분화 한 치약은 물론, 먹기만 했던 비타민을 주성분으로 내세운 치약, 소금을 고함량한 잇몸 전문 치약, 고추냉이 성분의 입냄새 케어 치약까지. 관심이 깊어진 만큼 증상이나 효능, 성분에 따라 치약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다양해진 것이다. 나에게 꼭 필요한 구강 관리를 해주는 남다르게 똑똑한 치약들을 소개한다. 

시간대 별 맞춤 치약으로 하루 종일 완벽한 케어

100치약은 아침/점심/저녁, 때에 따라 필요한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시간대별로 사용이 세분화된 치약으로, ‘백민트향 치약’, ‘백미백치약’, ‘백아쿠아민트향치약’ 3종으로 출시되었다. 아침엔 플라그 제거, 식사나 커피를 마시는 점심엔 미백, 저녁엔 피로해진 치아와 잇몸을 관리해준다. 합성첨가물과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여 에코서트, 할랄, USDA 인증을 받았으며, ㈜엠그루와 서울대 출신 현직 치과의사로 구성된 구강 전문 기업 ㈜제니튼의 공동 제휴를 통해 만들어져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민감한 구강에는 비타민 케어

루치펠로 ‘루이스랜드’는 주성분인 비타민B6와 비타민E가 예민한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며 특히 치은염, 치주 질환 등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전문 조향사가 제조한 루이보스와 민트를 매치한 향은 자극적이지 않고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불소치약에 민감한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는 무불소 치약으로 출산 후 예민해진 산모의 잇몸 건강에 탁월하다.

한방 소금치약으로 하는 잇몸케어

동의본초연구 ‘한방생약 잇몸치약’은 10가지 한방 추출물에 더불어 순도 99% 대한민국 약전 소금이 함유된 프리미엄 한방 소금 치약이다. 임상을 통해 잇몸출혈, 치은염, 시린 이, 구취 등 복합 잇몸 및 파생질환 예방 및 개선을 확인 받았다. 국내 페이스트 제형 치약으로는 유일하게 소금을 20% 고함량 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노하우를 적용하여, 사용 후에는 기분 좋은 개운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크 속 입냄새 케어

로로벨 ‘와와치약’은 국내산 고추냉이 성분을 사용하여 강력한 살균력을 자랑한다. 구취와 충치의 원인인 입안의 세균을 제거하는데 탁월하고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화학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유래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자극이 적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3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