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조달청이 47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

조달청은 2020년 제3회 우수제품 지정 심사를 통과한 47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에는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4개 제품과 19개 창업·벤처 기업 제품이 포함되며, 이들 제품은 혁신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정밀한 지도 제작이 가능한 ‘듀오드론’을 비롯해 다차로 환경에서 영상기반 차량번호 인식기술을 적용한 CCTV통합감시스템 등 혁신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우수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우수제품은 2023년 7월까지 기본 3년 동안 인정된다. 우수제품은 특허·신제품(NEP)·신기술(NET) 등 기술개발제품을 대상으로 기술 및 품질 평가를 거쳐 지정한다.

올해 6월말 현재 유효 우수물품 수는 총 1,220개다.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2019년 연간 구매액은 약 3조2,000억원이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9월 1일부터 시행하는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규정을 통해 혁신제품의 우수제품 심사 시 특례심사를 도입해 우수제품 시장 진입을 지원하겠다”며 “기술력을 갖춘 우수제품 업체들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혁신제품 개발에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6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