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청와대가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고위 참모들이 내부 권고에 따라 1주택을 제외한 모든 주택을 처분했거나 처분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현재 비서관급 이상 참모 중 8명이 다주택을 보유 중이며, 한 명도 예외 없이 모두 처분 의사를 표명하고 처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이 이달 내로 청와대 다주택 참모진 12명에게 실거주 목적 외의 주택을 모두 처분할 것을 권고한 데 따른 것으로, 마감 시일인 이날 윤 수석이 브리핑에 나섰다.

윤 수석은 "언론에 일부 수석이 처분 의사가 없다는 등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보도되긴 했지만 일일이 대응하지 않았다"며 "곧 청와대 고위 공직자 중 다주택 보유자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주택 처분 절차를 밟고 있는 참모 8명은 김조원 민정수석,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황덕순 일자리수석, 김외숙 인사수석, 여현호 국정홍보비서관, 이지수 해외언론비서관, 이남구 공직기강비서관, 석종훈 중소벤처비서관이다.

윤 수석은 매각이 늦어지는 이유와 관련해 "집이라는 게 내놓아도 곧바로 나가지 않는 경우도 있다"며 "거래가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어서 계속 가격을 낮춰서 내놓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결국은 나중에 관보에 게재되는 것이기 때문에 처분 시점이 공지될 것"이라며 "다주택자가 제로가 되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6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