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MBC '라디오스타' 제작진이 최근 벌어진 남희석의 김구라 방송 태도 지적 발언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라디오스타' 제작진은 7월 31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저희가 지켜본 김구라 씨는 출연자들에게 무례한 MC가 아니다. 방송에서 비춰지는 모습은 '라디오스타'만의 캐릭터이며, 오히려 개그맨 섭외를 이야기하는 분이 김구라 씨다. 방송 시간이 제한돼 있어 편집상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도 있다."고 밝혔다.

'라디오스타' 제작진은 "저희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시청해 주신 분들이라면 각각의 MC가 갖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는 점을 아실 것"이라면서 "김구라씨의 경우 녹화가 재미있게 풀리지 않을 경우 출연자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반대 질문을 하거나 상황을 만들어가며 매력을 끌어내기 위한 진행 방식으로 캐릭터화 돼있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제작진에게 항상 개그맨들 섭외를 얘기하는 분이 김구라씨"라며 "실제로 '라디오스타'에 섭외된 개그맨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김구라씨가 제작진에게 추천한 분들이고, 후배 개그맨들의 근황과 상황을 항상 체크하고 유심히 지켜보면서 '라디오스타'를 통해서 부각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고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라디오스타'는 방송 시간이 제한돼 있어 편집상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다"며 "많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그러하듯 시청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내기 위한 편집 과정이 있는데 편집은 시청자들의 재미를 위한 것이며, MC 김구라씨의 전체 모습을 그대로 다 담는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희 '라디오스타'는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변화를 거쳐왔고, 오랜 시간 지켜온 '라디오스타'의 색깔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최근 불거진 김구라의 태도 논란에 대한 '라디오스타' 제작진의 공식입장이다.

지난달 29일 남희석은 자신의 SNS를 통해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는 초대 손님이 말을 할 때 본인 입맛에 안 맞으면 등을 돌린 채 인상 쓰고 앉아 있다"며 "뭐 자신의 캐릭터이긴 하지만 참 배려 없는 자세"라는 글을 게시한 데서 비롯됐다.

남희석은 이 글에서 "그냥 자기 캐릭터 유지하려는 행위"라고 꼬집으며 "그러다보니 몇몇 짬 어린 게스트들은 나와서 시청자가 아니라 그(김구라)의 눈에 들기 위한 노력을 할 때가 종종 있다"라고 주장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7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