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전국 장애공감 사진 및 홍보영상 공모전’ 우수상 수상

[충주/내외뉴스통신] 박재춘 기자 =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유아특수교육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정윤하, 김민경, 문민재, 홍혜림 학생이 7월 22일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개최한 ‘제12회 전국 장애공감 사진 및 홍보영상 공모전’ 홍보영상(성인)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12회 전국 장애공감 사진 및 홍보영상 공모전’은 범국민 장애공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한국교통대 박소영 교수(유아특수교육학과)는 “결과도 결과지만 주야로 더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수고해준 우리 학생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하며, 우리 사회의 장애인과 장애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격려하였다.

이번 팀을 구성하고 대표로 참여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정윤하 학생은 “내심 수상을 기대했지만 그보다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친구들과 장애인과 장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었고, 앞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꼭 유아특수교사가 되어서 우리 사회의 장애 인식 개선에 힘쓰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chun8636@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7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