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제주도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응 특별위원회 강성민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도이동 을)은오는 3일 오후 3시 마리나호텔 연회실에서 사단법인 탐라금융포럼과 공동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주 임업인의 생존전략'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 전 분야에 걸쳐 급격한 변화가 예측됨에 따라 향후 제주사회의 전망과 미래준비를 위한 제주의 생존전략으로 임업의 가치를 재조명하기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고희철 제주대학교 생명과학기술센터 교수가 ‘제주임산물 활성화 방안(제주표고버섯산업을 중심으로)’을, 오왕수 한국임업진흥원 실장이 ‘임산물 마케팅전략’을, 김창학 前 제주국제대학교 핀텍경영학과 교수가 ‘제주임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양병우 제주도의회 의원(무소속)을 좌장을 맡아 이창흡 제주특별자치도 산림휴양과장, 김상명 제주국제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 임희규 표고산양삼재배농가 대표, 이종인 제주한울영농조합 대표, 김찬수 한라산생태문화연구소장 등의 토론이 이어진다.

 

강성민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제주도 산림면적은 전체면적의 47%를 차지하고 있지만, 임업이 제주지역 GR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15%에 불과하다”며, “그간 묻혀져 있던 제주 임업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고, 올바른 육성정책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토론회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포스트 코로나 대응특위는 강성민 의원을 위원장으로, 고은실 부위원장, 양병우 의원, 박호형 의원, 송영훈 의원, 오대익 의원, 한영진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주의 미래를 생각한다”는 주제 하에 분야별 연속 토론회를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8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