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국내 커스텀 소셜플랫폼 아이톡투(italktoo)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8월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아이톡투의 핵심은 전용 앱에 추가된 커스텀 기능인 '홈 편집'이다.

보통의 SNS앱은 운영사에서 제공한 앱의 색상, UI를 사용해야 하지만 아이톡투는 사용자 스스로가 버튼의 색상을 설정하고, UI 또한 원하는 스타일대로 드레그&드롭 방식의 커스텀이 가능하다. 소셜컨텐츠를 소비하는 1020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앱의 메인 화면을 마음대로 커스텀할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다.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확고한 MZ세대들을 위해 자신의 홈을 직접 편집할 수 있도록 탭색상 변경/탭위치 변경/탭추가/탭수정/탭삭제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타 사용자가 자신의 홈에 방문시 원하는 컬러를 원하는 위치에 설정하도록 하고 홈 UI를 직접 편집이 가능하며, 위젯 기능을 담당하는 탭을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테스트 버전을 사용해본 유저들은 “예전 유행이었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와 현재 트렌드의 SNS를 적절히 배합시켜 놓았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어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했다. 또한 자신이 운영하는 채널 혹은 사이트 등을 탭으로 생성이 가능하여 “홍보수단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을듯하다”는 의견도 적지 않았으며, 아이톡투는 이번 개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사용자 앱 인터페이스 커스텀 기능을 점차 강화하고, 단계적으로 구현 및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톡투의 총괄책임자(정준모)는 이번 개편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개선, 확대를 지속해 나갈것” 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소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한편, 아이톡투는 이번 앱 개편을 기념해 8월16일까지 아이톡투 앱 최신 버전을 설치하여 게시물을 업로드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게시물 업로드시 자동 참여 처리가 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18일(화) 아이톡투 앱과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22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