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하다. 피부나 패션 등 여러 부가적인 사항들이 중요하게 작용하지만 그 중에서도 눈은 우선 순위로 지목되는 신체 부위라 할 수 있다. 

눈은 얼굴에서 시선이 가장 오랫동안 머무는 곳으로 개개인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적극적인 해결을 위해 ‘눈성형’을 고민하기도 한다.

그 중 일명 ‘쌍수’라 불리는 쌍꺼풀수술은 크고 예쁜 눈을 만들기 위해 시행되는 다양한 수술 중 가장 시행 빈도가 높은 눈성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쌍꺼풀 하나 만으로도 작고 답답한 눈매를 벗어나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과거에는 무조건 크고 진한 쌍꺼풀을 원했다면 근래에는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쌍꺼풀 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만을 집약한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이 선호되고 있으며, 아주 미세한 구멍을 내 피부와 상안검거근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통해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근본원리를 이용한다.

기존 매몰법이 실에 의존해 인위적으로 라인을 만들었다면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은 피부와 근육 조직 사이의 조직을 유착, 스스로 붙게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는 만큼 매몰법 대비 고정력이 강하다. 또한 절개법과 비교 시 흉터와 부기가 적어 회복이 빠른 만큼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하다.

자연유착쌍꺼풀수술은 두툼한 눈꺼풀을 얇게 만들 수 있어 풀림 우려를 극소화한 가운데 자연스러운 라인 생성이 가능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성형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자연유착눈매교정이나 트임성형을 병행하면 보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비교적 심하지 않은 안검하수도 교정할 수 있다.

다만 쌍수자연유착 수술 시에는 눈의 모양이나 라인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눈성형을 위해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을 선택한다해도 조화가 깨진다면 자칫 어색한 느낌이 부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충분한 상담을 거쳐 1:1 맞춤형 수술 계획 수립이 선행돼야 한다. 일반적으로 심미성 개선을 목적으로 쌍꺼풀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개개인의 눈 건강 및 눈꺼풀 상태는 물론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돼야 사전에 재수술을 방지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우려는 최소화하는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을 원한다면 단순히 자연유착 가격이 아닌 숙련된 전문의료진의 역량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수술 후에는 찜질을 통해 빠르게 부기를 완화하는 것이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며 수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세안은 실밥제거 후 해야 하며 화장도 수술 후 1주가 지난 후부터 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콘텍트 렌즈는 2주 후부터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탑페이스성형외과 이윤환 원장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24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