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메드트로닉코리아 의료기기 품목들이 잠정 판매 중지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수입업체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수입하는 의료용일반클립, 봉합사 등 품목허가 취소 등 행정처분 절차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또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서류작성 시간 단축을 위해 문서를 조작한 것이 밝혀져 해당 의료기기 품목들이 잠정 판매 중지됐다. 해당 업체는 의료기기 제조소의 제품표준서를 직접 작성한 후 제조소의 담당자 허위 서명을 제출하거나, 과거 제출한 서류의 관리번호 및 개정일자를 수정하는 등의 불법 행위를 했다.

식약처는 서류 조작으로 받은 허가(인증) 및 GMP 적합인정서를 취소하는 절차에 착수하는 한편, 행정절차상 소요되는 기간을 감안하여 소비자 보호 및 사전 예방 차원에서 잠정적으로 판매중지를 명령했다.

식약처는 “다만 이번 사건은 해외 제조소가 아닌 수입업자가 제출서류 작성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제조소의 일부 서류를 직접 작성 또는 수정하여 제출한 것으로 해당 제조소의 자료를 비교‧검토한 결과 제품의 품질에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의료기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25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