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보행자 편의증진 지속 노력

[해남=내외뉴스통신] 이범용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한‘해남군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남읍내 인도는 조성된지 15년 이상 경과해 노후가 심각한 상태로 보도블록이 들뜨고 파손되어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고 있다. 군은 이에따라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보행환경개선지구 지정, 연차별 시행 계획 수립 등 보행안전 기반 구축에 나서고 있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5년마다 1회이상 보행자 길 실태조사 시행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 기본계획 및 연차별 실행계획 수립 ▲보행환경개선지구의 지정 ▲보행환경개선사업의 성과 평가 ▲보행환경개선위원회 구성 및 기능 등이다.

조례 제정으로 군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보행권이 신설되고 각종 계획의 수립 ․ 시행과 보행자 전용길 지정 및 조성 근거를 마련했다. 군은 하반기 행정안전부 보행환경개선지구 조성사업에 공모 신청하는 등 2021년부터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28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