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사 3명 재능기부로 5일 음성읍, 6일 대소면, 20일 감곡면 등 9개 읍면 순차적 진행...10월까지 운영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이 현장 중심 세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운영을 개시했다.

군은 5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에 세무 상담 창구를 설치하고, 세무관련 전문적 상담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양도소득세, 재산세 등 상담을 진행하며 마을세무사 이용 방법을 홍보했다.

이번 세무상담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상담창구에 가림막을 설치하고 진행했으며, 군민은 증여와 양도 시 세금 부담 차이, 1세대 2주택 양도소득세 중과세 여부 등 재산과 관련된 세금에 대해 다양한 상담을 요청했다.

상담창구를 찾은 주민은 “어렵고 복잡한 세금으로 평소 고민이 많았는데, 세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답답했던 부분이 많이 해소됐다”고 밝혔다.

이창현 세정과장은 “현장에서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을 세무사 운영을 활성화 해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는 세무사 3명의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으며, 5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일 대소면, 20일 감곡면을 순차적으로 찾아갈 예정으로 다른 읍-면은 3개 권역으로 나눠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0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