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년마다 실시 전국 규모 통계조사, 국가 주요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음성군, 총 관리자 1명 등 총 76명 모집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은 5일 2020년 인구주택 총 조사의 현장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구주택 총 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의 모든 인구-주택을 조사해 국가 주요정책의 기초 자료 등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국가 통계조사 중 하나다.

음성군에서 모집하는 인원은 총 조사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총 관리자’ 1명,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 관리자’와 ‘조사지원 담당자’ 13명, 가구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62명 등 총 76명이다.

만 18세 이상 음성군민으로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사요원에 지원할 수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 활용에 능숙하고 통계조사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경우 채용 시 우대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9월 3일까지이며, 음성군청 기획감사실로 서면 접수를 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9월 11일 이후 개인별 문자메시지로 통보하며, 최종합격이 되면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18일까지 조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기획감사실로 문의하면 된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0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